자유게시판

 

재고 면세품, 온라인에 풀리자 마자 접속장애에 품절 대란(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제왕
작성일

본문

면세점 재고 명품이 온라인에 풀린 3일, 해당 온라인 쇼핑몰은 판매 시작 전부터 몰려드는 쇼핑객들로 접속이 지연됐다. 일부 쇼핑몰은 판매 하루도 안돼 준비된 물량의 90% 이상이 매진됐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날 재고 면세품 물량을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와 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을 통해 예약 판매했다. 관세청이 지난 4월 코로나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면세점을 지원하기 위해 6개월 이상 장기 재고 상품을 다른 내수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한 후 처음 면세품이 시중에 판매된 것이다.

에스아이빌리지의 경우 이틀 전부터 행사를 공지한 덕에 판매 시간인 오전 10시 전부터 쇼핑객이 몰려 접속 장애를 빚었다. 회사 측은 평소보다 20배 이상의 접속자가 몰릴 것을 대비해 서버를 증설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쇼핑몰은 1시간이 지나서야 접속이 됐고, 이후에도 간헐적으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주요 제품을 보면 '생로랑 선셋 모노그램 라지 체인 숄더백'은 281만3000원으로 정가(330만원)보다 14.7% 저렴하다. '발렌시아가 클래식 시티 미니 토트백'은 정가(209만원)보다 36% 낮은 133만6000원에 판매됐다. 준비된 제품은 총 200여 종으로, 당초 회사 측은 12일치 판매분으로 물량을 기획했다.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건 / 1페이지

공지사항


  • 글이 없습니다.